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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하태경 바른미래당 의원은 29일 '야동 마케팅으로 어르신들 요금 폭탄 맞게 한 이동통신사' 자료를 자신의 페이스북과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개했다.
이에 LG 유플러스는 스마트폰 사용과 요금제를 잘 모르는 노인들을 유인해 돈벌이를 했다는 비판에 직면하게 됐다.
자료에 따르면 LG 유플러스 서울 직영대리점은 신규 가입 후 고가 요금제를 유지하는 3개월 동안 고령 가입자 1000여명에게 야한 동영상 문자를 보내 데이터를 사용하게 했다. 해당 대리점은 3개월 후 낮은 요금제로 바꾸려는 노인에게 현재도 데이터 사용량이 많아 요금제를 낮추면 오히려 손해라는 식으로 안내하면서 고가 요금제를 유지하게 유도했다.
나아가 하 의원 측은 경북지점에서는 동대구, 경주, 포항을 관리하던 본사 지점장이 가맹점주 교육을 하면서 이런 '야동 마케팅'으로 고객을 유인하도록 권장했다고 주장했다. 대리점 대표들이 숙지해야 하는 직원교육 자료에 고객에게 성인물을 권장하는 내용이 나와 있고, 고객 유인의 주요 방법으로 소개하기도 했다는 것이다.
하 의원은 "본사에서 이런 마케팅을 실행한 지점을 우수사례로 뽑아 보너스를 챙겨주고 본사 사무직으로 승진할 기회도 줬다"고 제보자의 말을 인용했다. 그는 "야동 마케팅으로 데이터 요금 폭탄을 조장해 국민들에게 바가지를 씌운 통신사의 불법 영업 행위는 처벌받아야 한다"며 "검찰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철저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대해 LG 유플러스 관계자는 "직영 대리점이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특정 콘텐츠를 이용한 마케팅을 진행했다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라고 해명에 나섰다. 이어 LG 유플러스
[디지털뉴스국 김정은 인턴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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