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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GS25 `이천쌀밥도시락`. [사진 제공 = GS리테일] |
27일 GS25에 따르면 올해(1~10월) 전체 도시락 매출 중 40대 이상 소비자가 차지한 비중은 36.8%다. 이는 3년 전인 2016년(26%)과 비교해 10%포인트 이상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GS25의 전체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간대비 33.4% 늘었다. 여전히 20~30세대가 주 소비층이지만, 40~50세대 도시락 매출구성비가 지속 증가하면서 전체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40~50세대 소비자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도시락은 '한상가득도시락'과 '진수성찬도시락'이다. 이 제품들은 5000~6000원대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고품질의 반찬으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상가득도시락과 진수성찬도시락은 40대 이상 고객들의 매출구성비가 60% 이상에 달한다.
이에 GS25는 40~50세대를 겨냥한 '이천쌀밥도시락'을 출시했다. 국내 대표 쌀인 '임금님표 이천 쌀'을 사용했으며, 갈비찜과 전, 묵 무침, 오징어젓갈 등으로 반찬을 구성했다.
권오상 GS리테일 도시락 MD는 "편의점 도시락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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