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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칠성 사내 챗봇 서비스 `샬롯` 카카오톡 서비스 화면. [사진 제공 = 롯데칠성음료] |
롯데칠성음료 임직원은 샬롯을 통해 인사와 총무, 교육, 전산 등 문의사항을 시간 및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실시간으로 답변 받을 수 있다. 대표적으로 명함과 사원증 및 비품신청 방법, 병가 및 휴직제도 안내, 콘도 및 사이버교육 신청안내 등 현재 400여개의 부문별 최적화 된 답변이 준비됐다.
샬롯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주니어보드(청년이사회)에서 직원들의 업무 효율화를 위한 임직원용 사내 챗봇 구축 제안으로 시작됐다. 대화 채널도 카카오톡 뿐 아니라 사내 인트라넷과 영업용 애플리케이션 SFA(Sales Forces Automation) 등으로 확장해 접근성을 높였다.
롯데칠성음료는 샬롯이 4000여명 임직원의 업무 편의성을 높이고, 기존 부서 간 단순 반복적 업무 대응으로 소모되는 시간을 줄이는 등 업무 효율성 향상 및 근무환경 개선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현재 업소 점주 대상으로 비대면 주문 시스템을 시범 운영 중이며 향후 외부 거래처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샬롯은 정보통신기술과 빅데이터 자산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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