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GS25 '나혼자직화불닭발'. [사진 제공=GS리테일] |
나혼자직화불닭발은 닭발을 1차로 삶고 오븐에 구운 후 매운 소스를 발라 직화 구이 공정으로 불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별도 매운맛 소스(20g)와 계란말이(50g)도 함께 구성했다.
GS25는 올해 1월 20~30대 소비층의 홈술과 홈파티 트렌드에 맞춰 '나혼자삼겹살', '나혼자족발' 등 5종의 간편식 안주류를 선보인 바 있다. 그 결과 나혼자 안주 시리즈 5종은 모두 신선 요리 식품 분류 내 매출 순위 10위 안에 이름을 올렸다.
신선 요리 식품은 일반적인 냉장 식품보다 유통 기간이 짧지만 최소의 조리 공정을 통해 원재료의 맛을 더 잘 살릴 수 있다. 또 조리되지 않은 생야채 등의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안주 메뉴로 소비자들의 호응이 높다. 실제 GS25에서 올해 신선 요리 식품류 매출 중 안주류(41.1%) 비중은 간식류(38.2%)를 넘어 1위를 차지했다.
김대현 G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