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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갤럭시노트10. [사진제공 = 삼성전자] |
15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분기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50만대를 출하해 점유율 6.7%로 2위를 기록했다.
6년만에 점유율 최고치를 기록한 2분기(9.8%)에는 미치지 못했지만, 전년 동기(20만대·2.4%)보다 점유율이 3배 가까이 올랐다.
3분기 아이폰 신제품을 낸 애플은 전년 동기보다 2.5%포인트 오른 점유율 62.7%(470만대)를 기록했다. 이어 샤프(5.3%), 소니(4.0%), 화웨이(
삼성전자는 지난달 하반기 프리미엄폰인 갤럭시노트10과 폴더블폰 갤럭시폴드를 일본에 잇달아 출시하며 일본 시장에 힘을 쏟고 있다.
삼성전자는 일본 시장에서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2015년부터 '삼성' 대신 '갤럭시' 로고를 써 왔다.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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