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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재수 엔씨소프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올해 3분기에 이어 4분기에도 리니지M 경쟁작이 많이 출시되지만, 이용자 지표 분석 결과 경쟁작 출시에 따른 변화는 감지되지 않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리니지M 이벤트를 실시했는데 일반적인 매출 상승률과 동일했다"고 전했다.
리니지M은 최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연말까지 추가 업데이트가 이어진다. 윤 CFO는 리니지2M 출시가 리니지M 업데이트 일정에 영향을 주진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윤 CFO는 리니지2M이 리니지M에 카니발리제이션(신제품이 기존 주력제품 시장을 잠식하는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 "영향이 아예 없을 수는 없겠지만 큰 잠식은 없다"면서 "PC시절 데이터를 보면 분명히 이용자층에서 구분이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마케팅 과정에서도 데이터를 보면 이용자 차이가 분명하게 구분됐다"며 "두 게임은 플레이 스타일에서
리니지2M은 오는 27일 국내 출시된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2M 국내 출시 이후 트래픽 안정화와 업데이트에 집중한 뒤 해외에 출시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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