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정화기 전문기업 ㈜에어비타는 지난달 31일 맑은 공기 나눔 행사의 일환으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구립 강서구직업재활센터에 공기정화기를 무상으로 기증했습니다.
강서구직업재활센터는 강서구청이 설립하고 서울가톨릭사회복지회가 수탁 운영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로서 발달장애인이 직업재활을 통해 사회적 자립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는 장애인보호작업장입니다.
강서구직업재활센터는 미세먼지/황사 마스크, 친환경 봉헌초 등의 제조, 포장 공정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제조 및 포장 공정에서는 불가피하게 분진이 발생하고 있으며 겨울부터 봄까지 미세먼지와 황사로 작업장 내의 실내 공기가 항상 문제였는데 하이글로벌 그룹(윤형관 회장)계열사인 에어비타가 자사 제품인 공기정화기를 무상 기증하게 된 겁니다.
이로써 악취제거, 곰팡이 억제와 미세먼저 제거 효과로 장애인들에게 맑은 공기를 제공함과 더불어 에어비타 제품 특성상 필터의 간단한 물 세척만으로 계속 사용할 수 있어 재활센터의 추가 관리 비용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게 됐습니다.
공기정화기 기증을 통한 맑은 공기 나눔 행사에는 하이글로벌
하이글로벌 그룹 윤형관 회장은 "에어비타가 올해 4월에 하이글로벌 가족이 되어, 사회 각 계층과 맑은 공기를 나눌 수 있어 기쁘며 이번 맑은 공기 나눔 행사를 일회성이 아닌 정례화를 통하여 하나의 기업문화로 정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