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 제공 = 동아에스티] |
이번 코프로모션 결정은 지난 1월 기능성소화불량치료제 모티리톤의 코프로모션 계약에 이은 두 번째 소화기치료제 분야의 협력이다. 모티리톤 공동판매로 시너지가 나타나 소화성 궤양 치료제 시장에서도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회사 측은 기대했다.
코프로모션 합의에 따라 양사는 국내 종합병원 및 의원을 대상으로 구분 없이 공동으로 동아가스터정의 판매 및 마케팅을 진행한다. 다만 '동아가스터주'와 '가스터디정'은 동아에스티가 단독 판매한다.
동아가스터정은 파모티딘(Famotidine 20mg) 성분의 히스타민(Histamine) H2 수용체 길항제(H2RA)인 전문의약품이다. 위·십이지장궤양, 역류성식도염, 소화성궤양·급성스트레스성궤양·출혈성위염에 의한 상부소화관출혈, 졸링거-엘리슨증후군 등의 치료와 급성위염과 만성위염의 급성악화기 위점막 병변(미란, 출혈, 발적, 부종)의 개선에 효과가 있다.
임상연구에 따르면 동아가스터정은 H2RA계열 약물 중에서 위산 분비 억제 능력 및 위산 분비 억제 지속 시간 측면에서 장점이 있으며, 약물상호작용 가능성이 적어 병용처방에 유리하다. 또 지난 1986년 국내 허가를 받은 이후 오랜 기간 동안 의료기관을 통해 처방되며 유효성과 안전성이 입증된 제품이다.
동아에스티 관계자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