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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네이버] |
네이버는 미세먼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고 검색 횟수가 증가함에 따라 PC와 모바일 네이버 첫화면을 통해 미세먼지 예보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보다 정확한 미세먼지 정보를 위해 한국환경공단을 포함해 다양한 기상사업자와 협업하고 있다. 사용자 위치를 기점으로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실황 데이터와 한 시간 단위의 세부 미세먼지 수치를 예보한다. 세계 최초로 한국, 중국, 일본의 최대 4일간의 시간대별 미세먼지
기상청은 네이버가 PC와 모바일 첫화면에 시간대별 미세먼지 예보를 제공해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데이터 그래픽을 시각화해 이용자 이해도를 높인 점을 높이 샀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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