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비고 파우치죽` 6종. [사진 제공 = CJ제일제당] |
지난해 11월 출시된 비비고 파우치죽은 국내 식품업계 최초 대용량 파우치형태 죽 제품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올해(1~7월) 파우치죽 시장점유율 81%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같은 기간 상품죽 전체 시장 점유율 32%로 1위 동원F&B(45%)를 바짝 추격 중이다.
그동안 시장에서 보기 어려웠던 파우치죽은 출시되자마자 30년 가까이 용기죽 중심으로 형성돼 온 상품죽 시장 판도를 바꿨다. 실제 지난해 10월까지만해도 미미한 수준이었던 파우치죽 시장은 비비고 죽 출시 후 상품죽 시장의 두 자릿수 비중으로 올라서더니, 지난 7월 기준 월 평균 45억원 규모로 상품죽의 40% 비중까지 높아졌다.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1400억원대 규모 성장이 예상되는 상품죽 시장에서, 파우치죽은 출시 1년도 안 돼 연간 500억원 이상의 준대형급 카테고리로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영철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부장은 "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