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미니멀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구호플러스'가 밀레니얼 세대의 핫플레이스로 꼽히는 서울 강남구 신사동 도산공원 '에잇디 카페(8D Cafe)'에서 론칭 기념 첫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온라인 채널 성장에 따른 유통 시장 변화에 대응하고 소비 주축으로 부상하는 밀레니얼 세대를 적극 공략하는 차원에서 2535세대를 타깃으로 한 '구호플러스'를 지난 2일 선보였다.
구호플러스는 론칭 2주 만에 목표 대비 3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이미 온라인 상에서 인기 브랜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밀레니얼 여성 고객들에게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상품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삼성물산 패션부문 측은 설명했다.
구호플러스의 팝업 스토어는 에잇디 카페 1, 2층에 284㎡(86평) 규모로 오픈하며, 20일 오후 6시~9시, 21일 오전 10시~오후 9시 양일간 운영한다.
구호플러스는 이번 팝업 스토어를 통해 구조적인 실루엣, 정제된 유니크함이 돋보이는 디자인, 좋은 소재, 매력적인 컬러감, 고가성비로 무장한 올 가을 시즌 상품들을 소비자들이 직접 보고 입어보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현장 오프라인 구매 외에 온라인 구매까지 병행해 소비자들에게 편의성과 재미를 제공한다. 온라인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상품의 QR 코드를 스캔해 삼성물산 통합 온라인몰 SSF샵에 접속해 구매 가능하며, 별도 룰렛 이벤트에 참여해 전용 포인트인 퍼플 코인, 에코백, 양말 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호플러스는 현재 SSF샵을 중심으로 온라인 비즈니스를 펼치고 있다. 밀레니얼 세대가 주목하는 핫플레이스에 팝업 스토어를 지속적으로 오픈, 유통 시너지 창출 및 브랜딩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내달 18일부터 2주간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도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배윤신 구호플러스 그룹장은 "구호플러스는 밀레니얼 세대의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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