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9월 추석 당일 배달의민족 음식 주문 카테고리별 주문 비율. [자료 제공 = 우아한형제들] |
지난해 추석 연휴 첫 3일간의 주문량은 월 평균 수준을 유지했다. 하지만 이후 이틀간의 주문량은 앞선 3일간의 주문량에 비해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명절 스트레스로 지친 소비자들이 연휴의 마지막을 편히 쉬면서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하고자 배달음식을 시켜 먹으려는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추석 당일 배달 주문량이 가장 크게 증가한 품목은 치킨이었다. 추석 당일 주문이 들어온 배달음식 중 치킨이 차지한 비중은 31.5%로 월 평균에 비해 5.6%포인트 높았다. 피자도 3.5%포인트 증가해 전체 주문량의 10.7%를 차지했다. 반면 한식은 4.7%포인트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의민족 관계자는 "올해 역시 추석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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