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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편의점에서 소비자가 KT&G의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를 구입하고 있다. [사진 제공 = KT&G] |
8일 KT&G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출시한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 판매량이 최근 1000만갑을 돌파했다.
전자 담배가 출시된 이후 일반 담배가 출시 4개월 만에 1000만갑을 돌파한 것은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가 유일하다.
KT&G 관계자는 "최근 2년간 출시한 20여 종의 제품들이 천만갑을 판매하기까지 평균 약 14개월이 소요됐다"면서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는 최근 출시된 일반 궐련 제품 중 가장 빠른 판매속도를 기록 중"이라고 말했다.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가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얻게 된 비결은 '입 냄새' 감소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전자담배의 가장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는 '냄새 저감'이라는 특징을 일반 궐련 담배로 옮겨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켰다는 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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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쎄 체인지' 시리즈는 지난 2013년 6월 출시된 이후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으며, 현재까지 280억 개비 이상 판매된 KT&G의 대표적인 스테디셀링 브랜드이다. 최근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러시아, 대만, 몽골 등 해외에서도 판매량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는 네팔 히말라야 인근에서 자란 담뱃잎(약 10%)을 사용해 깔끔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T&G는 흡연 후 냄새가 덜 나는 담배가 인기를 끌면서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의 뒤를 이어 '레종 휘바'를 최근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 제품은 담배를 피운 후에도 깔끔한 매너를 지킬 수 있도록 필터 부분에 핑거존(Finger Zone)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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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핀란드산 자작나무를 원료로 만든 필터를 사용해 '레종' 특유의 깔끔한 이미지에 색다른 맛을 더했으며, 입에서 나는 담배 냄새를 저감하는 기술도 함께 적용됐다.
KT&G는 에쎄 체인지 히말라야 등 궐련 제
[김기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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