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학교(총장 임홍재)는 링크플러스 사업단(단장 박찬량 교수)과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 추진단(단장 황보윤 글로벌창업벤처대학원 교수)이 공동 주관해 성북구 정릉아리랑시장(상인회장 김진태)의 특화 상점 레시피 고도화를 위해 지난 3일 오후 6시 정릉 아리랑시장에서 '국민대학교-정릉아리랑시장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2019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과 교육부가 주관하는 링크 플러스사업의 지역 경제 활성화 일환으로 정릉아리랑시장내 특화상점 4곳의 레시피 고도화를 지원함으로써 청년층의 유입 증대를 통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했습니다.
젊은 층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개발하기 위하여 국민대 식품영양학과(학과장 이민아 교수)에서 선발 및 추천한 윤혜경(3학년)을 비롯한 총 5명의 학생들의 젊은 감각과 외부 레시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진행될 예정입니다.
한편, 국민대 전통시장 대학협력사업 추진단에서는 지난 8월까지 정릉 아리랑 시장을 찾고 싶은 명소 거리로 조성하기 위해 정릉 아리랑 시장의 상징인 버드나무 숲과 정릉을 재현하는 벽화를 완성했으며 특화상점 4곳에 대한 내부 디자인 개선 및 문짝 교체 등 디자인 리노베이션을 진행한 바 있습니다.
이번 사업을 총괄하는 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