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경제

CU, NHN페이코와 대학가 Z세대 잡는다

기사입력 2019-09-03 09:21


[사진 제공=BGF]
↑ [사진 제공=BGF]
CU는 NHN페이코와 손잡고 서울대, 시립대, 세종대, 전남대 등 전국 주요 대학 60여개 점포에서 '할인학개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행사 기간동안 CU는 이벤트 참여자에게 월 1회 1500원에 해당하는 할인쿠폰을 한 학기(4개월) 내내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는 페이코(PAYCO)를 통해 홍보물 위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대학 내부 메일로 캠퍼스 인증을 받으면 된다. 인증 즉시 할인쿠폰이 발급되며, 해당 쿠폰은 캠퍼스 내 CU에서 페이코로 결제 시 자동으로 적용된다.
이처럼 CU가 대학가 공략에 나선 이유는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를 유입시키기 위해서다. 기성세대와 달리 편의점이 친숙한 Z세대는 각종 수단을 통해 할인과 적립 등을 챙기기 때문에 먹거리부터 생활용품까지 광범위하게 편의점 상품을 이용한다는 특징이 있다. 실제 CU 대학 내 점포의 멤버십 포인트 적립 비율은 일반 점포 대비 두 배 가량 높았다. 또 대학 내 점포를 방문하는 소비자 10명 중 6.4명이 증정·할인 행사 상품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진우 BGF리테일 마케팅팀 담당자는 "모바일 기반의 결

제·할인 서비스에 익숙한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한 타겟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번 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편의점과 함께 성장해온 Z세대가 CU를 새롭고 즐거운 공간으로 느낄 수 있도록 상품과 서비스는 물론 온·오프라인을 잇는 참신한 마케팅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제 뉴스
  • 인기영상
  • 시선집중

스타

핫뉴스

금주의 프로그램
이전 다음
화제영상
더보기
이시각 BEST
뉴스
동영상
주요뉴스
더보기
MBN 인기포토
SNS LIVE 톡톡

    SNS 관심기사

      SNS 보기 버튼 SNS 정지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