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일 롯데마트에 따르면 호두, 땅콩, 아몬드 등 견과류를 모은 선물세트 매출이 올해 설날 기준으로 12.6% 신장했다. 2017년부터 3년 연속으로 매출이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하면서, 전통 추석 선물세트 중 하나인 굴비 선물세트 매출을 뛰어넘었다. 롯데마트에서 올해 설 팔린 견과 선물세트와 굴비 선물세트 매출 총합을 100으로 봤을 때 견과세트의 비중이 61%, 굴비 선물세트 비중이 39%로 나타났다. 2016년 명절에는 견과가 41%, 굴비가 58%였으나, 3년여 만에 매출 비중이 역전된 것이다.
롯데마트에서는 이번 추석을 맞아 프리미엄 견과 선물세트인 '넛츠엔베리 10종'을 12만8000원에 판매한다. 선물세트에는 볶은
이종철 롯데마트 건식품팀 팀장은 "선물세트 뿐 아니라 매장에서 선보이는 견과류에서도 새로운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이유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