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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홈플러스, 유튜브 예능 `고기클럽` |
홈플러스는 고기 마니아들을 위한 특별 멤버십 '미트클럽 The M'과 '선상 고기파티'에 이어서 이번에는 유튜브 방송 '고기클럽'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
'고기클럽'은 처음부터 끝까지 고기에만 집중하는 국내 최초의 '육식 권장' 예능 프로그램이다. 출연자들이 매회 주제에 맞는 고기를 직접 마트에서 사서 즐기며, 고기에 대한 모든 노하우를 공유하는 '고기의, 고기를 위한, 고기에 의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개그우먼 홍윤화와 요리연구가 홍신애가 출연해 고기를 굽고 뜯으면서 먹팁, 맛집, 레시피, 에피소드 등 고기에 관한 이야기만을 특유의 유쾌한 입담으로 전할 계획이다.
방송은 총 10회분으로 23일부터 11월 7일까지 매주 SBS미디어넷 유튜브 채널 '한뼘TV'에 공개되며, 네이버, 카카오, 곰TV, SBS F!L(9월 개국), MTV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
홈플러스는 이번 방송을 통해 고기에 관한 다양한 꿀팁과 노하우를 전하고, 매주 방송에 등장하는 고기 부위 프로모션도 전개할 방침이다.
홈플러스가 고기 마니아들을 겨냥한 이유는 축산식품이 대형마트에서 중요한 의미를 갖기 때문이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전체 소비자의 83.5%는 일주일에 한 번 이상 신선식품을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기한이 짧아 자주 구매하기 때문이다. 그 중에서도 축산은 신선식품 매출 내 30% 이상의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한다.
마트 3사 중 유일하게 농협 DNA 및 52가지 잔류항생제 검사에 통과한 '안심한우', 1등급 이상만 엄선한 '일품포크 삼겹살' 등을 취급하고, 작년 3월부터는 '신선 AS(사후관리)' 제도를 통해 고객이 고기 품질에 만족하지 못하면 조건 없이 상품을 바꿔 주기 시작했다.
홈플러스는 올해 4월 회원이 고기를 살 때마다 단독 할인 혜택을 주거나 유용한 생활 정보를 제공하는 멤버십 '미트클럽 The M'을 론칭했고, 6월에는 한강 선상 EDM 고기 파티도 열었다. 미트클럽 회원은 2만7000명을 돌파했다.
홈플러스는 고기뿐만 아니라 타 유통채널과 차별화된 자사만의 강점에 집중한 타깃 마케팅을 통해 충성 고객을 늘려 나간다는 목표다. 국내외 690여 종 맥주를 선보이는 강점을 살려 만든 '맥덕클럽', 와인 애호가들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와인에 반하다', 몰 패션 고객을 위한 '패피클럽', 육아에 도움을 주는 'Bab
김민수 홈플러스 마케팅이노베이션팀장은 "상품의 품질과 가격을 넘어 다양한 문화와 체험을 제공해 미래 고객층을 확보한다는 취지로 유튜브 방송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한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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