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엘롯데에서 선보이는 360도 회전 상품 이미지 |
'엘롯데'는 22일부터 28일까지 일주일간 다양한 각도에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어 오프라인 상품 구매처럼 꼼꼼하게 살펴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360도 상품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 백화점은 앞서 지난 7월 도입한 미국 실리콘밸리 기업 '퓨전(Fyusion)'의 기술을 활용해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 퓨전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3D 촬영을 할 수 있는 AI(인공지능) 촬영 독점 기술을 가지고 있는 업체다. 3D 이미지를 제작하기 위해 수십대의 카메라를 동원하거나 2~3일간 편집하는 과정 없이도 1분 내에 3D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
롯데백화점 측은 "앞으로 온라인몰에서도 3D 이미지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예측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일 수 있다고 판단해 퓨전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라이선스 기술 활용과 재판매 사업에 대한 독점권을 갖고 기획전을 진행했다"며 "앞으로 롯데e커머스 계열사에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획전에서는 가방과 구두, 운동화 등 섬세한 표현이 쉽지 않았던 20가지 상품을 우선 선보인다. 가방의 경우, 앞·뒤·좌·우의 무늬와 박음질 등 상품 디테일을 확인할 수 있고, 구두는 뒷굽 모양과 발 볼 크기 등 단면으로 봤을 때 놓치기 쉬운 세부까지 확인할 수 있다.
백화점 측은 행사 기간 동안 3D 이미지를 보여주는 20가지 대표 상품을 1
추대식 롯데백화점 엘롯데부문장은 "온라인 쇼핑몰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 3D 기술로 더욱 많은 상품 이미지들을 구현해 차별화된 온라인쇼핑 경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