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회장은 기자간담회를 통해 조선사들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대주단을 구성하는 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기존의 패스트트랙이나 기업구조조정촉진법 등을 활용한 지원이 바람직하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밖에 건설사 대주단 협약에 대해서는 가망이 없는 곳까지 지원할 수 없다면서도 주 채권 은행의 결정에 따라 지원 여부가 결정되는 만큼 기업이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유 회장은 특히 대출 만기 연장 과정에서는 경영권에 대한 간섭이 이뤄질 가능성이 작다면서, 일부에서 제기하는 경영권 위협과 관련한 우려를 일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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