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인접 입지의 아파트가 자녀를 둔 수요자를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초품아(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라는 줄임말까지 생길 정도입니다. 이 같은 입지는 도보 통학이 편리해 어린 자녀들의 교통사고 위험을 예방할 수 있고, 학교 근처로는 유해시설도 들어서지 않아 자녀들의 교육 면에서 안전하고 쾌적한 입지로 볼 수 있어서입니다.
도로교통공단 자료를 보면 원거리를 통학하는 초등학생의 경우 통학 과정에서 사고 위험성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실제 지난해 만 13세미만 어린이 교통사고 건수는 1만9건으로 이 중 34명이 사망하고 1만2,543명이 부상 당했습니다. 그 중에서도 어린이통학버스로 인한 어린이 교통사고 건수는 5년전(2014년) 31건 대비 무려 2배 이상 증가한 84건으로, 1명의 사망자와 124명의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이렇다 보니 주변이 어린이 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차량 속도나 주차 등을 제한하고 있는데다, 학교보건법 시행령이 적용돼 숙박업소나 기타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는 초등학교 인접 입지가 각광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8월 중 경기 부천시 계수•범박 재개발구역(범박동 39번지 일원)에 공급되는 ‘일루미스테이트’로 수요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현대건설 컨소시엄(현대건설•두산건설•코오롱글로벌)이 선보이는 이 단지는 4단지 내 초등학교 부지가 계획돼 있는 것은 물론 도보 5분 이내 거리에는 범박초, 범박중(2021년 예정), 범박고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 통학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교통•편의•여가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주목도가 더욱 높다. 우선 우선 단지에서 약 200m 거리에 시흥~구로를 잇는 서해안로가 자리 잡고 있어 차량 이용 시 서울 구로구 약 10분대, 양천구 약 20분대, 강서구는 약 30분대면 이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지에서 약 1.8km 거리에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IC가 있고, 제2경인고속도로 광명IC도 가까이 있어 이를 통해 시흥, 광명, 인천 등 경기 전역 등으로 접근이 수월합니다.
지하철 서해선(소사~원시선) 소새울역 이용도 가능합니다. 소새울역 이용 시에는 한 정거장 거리의 1호선 소사역을 환승해 서울 구로구까지 20분대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최근 인천과 구로를 잇는 제2경인선 등 범박•옥길지구를 경유하는 지하철 노선 도입을 위해 부천시가 자체 용역에 착수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면서 지역민들의 기대감이 한층 높아진 상황입니다.
뿐만 아니라 주변으로 생활편의성도 좋습니다. 도보 10분대 거리에 지하 6층~지상 9층 규모의 스타필드 시티 부천가 9월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홈플러스(역곡점), 뉴코아백화점(부천점), 이마트(부천점), 카톨릭대 부천성모병원 등 이용도 편리합니다. 여기에 도보 5분 이내 거리에 범박초, 범박중(2021년 예정), 범박고가 있어 자녀들의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합니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입니다. 우선 일루미스테이트는 16%대의 낮은 건폐율로 단지 내 2개의 공원이 조성되는 등 녹지 및 휴식공간을 확보해 주민들의 쾌적하고 여유로운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또한 성주산, 소래산, 항동저수지 등을 비롯해 남부수자원생태공원, 괴안체육공원, 소사대공원, 문화공원 등 근린공원도 주변에 다수 위치해 있어 휴식 및 산책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더불어 브랜드에 따른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일루미스테이트의 주관사인 현대건설의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지난 7월 23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3
한편, 일루미스테이트의 분양 홍보관은 부천시 중동 신흥로 150-1 위브더스테이트 상가 8동 313호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사전 분양 상담이 가능합니다. 모델하우스는 부천시 소사구 계수동 1-20에 8월 중 오픈할 예정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