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CJ올리브네트웍스] |
올리브영은 2014년부터 유네스코와 손잡고 개발도상국 소녀교육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첫 해 소녀교육 에코백 판매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5년간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기획해 진행해왔다.
그간 전달한 기금은 베트남와 이집트, 탄자니아 등 개발도상국 소녀들의 교육 환경 개선과 물품 지원에 사용됐다.
유네스코 소녀교육 캠페인은 유통업계의 대표적 '라이프 도네이션(Life Donation)' 활동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라이프 도네이션은 일상생활에서 소비자가 상품을 구입하면 구매가의 일부를 기부하는 형태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대표적으로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해 발급받는 건당 50원의 '핑크영수증'과 멤버십 포인트 기부 등이 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유네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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