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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모양의 아버지가 감사편지와 함께 보낸 최양의 그림 [사진 제공 : 아시아나항공] |
6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미국에 거주하는 최모(8살) 양은 지난달 8일 한국 방문을 위해 어머니와 함께 뉴욕에서 인천으로 향하는 아시아나항공 OZ221편에 탑승했다.
출발 후 약 1시간 30분이 지났을 무렵 최 양은 갑자기 고열과 복통에 시달렸으며, 아시아나항공 승무원들은 비상 상황임을 직감하고 곧장 응급 처치에 들어가 차가운 물수건으로 최 양의 몸을 닦아주고 대화를 시도하며 상태를 파악했다. 동시에 탑승객 중 의사가 있는지 기내방송을 했고, 탑승하고 있던 의사로부터 병원으로 이송해야 한다는 소견을 전달 받았다.
차명호 선임기장과 조한주 수석사무장 등 아시아나항공 직원들은 응급환자 후송을 최우선으로 판단해 함께 탑승해 있던 승객 470여 명에게 양해를 구한 뒤 인근 앵커리지국제공항으로 회항해 비상 착륙했다. 미리 연락을 받아 지상에서 대기하고 있던 아시아나항공 앵커리지 지점 직원들은 최 양이 무사히 인근 병원에 후송되도록 도왔고, 병원에서 응급 조치를 받은 최 양은 위기를 넘겼다.
비상 착륙과정에서 아시아나항공은 항공유 15t을 공중에 버렸다. 연료를 소진해 무게를 줄여야만 안전한 착륙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해당 항공기는 재급유를 마친 후 앵커리지공항을 출발해 인천국제공항에 4시간 가량 지연 도착했지만 "긴급 회항으로 지연돼 죄송하고 협조에 감사하다"는 기내 방송에 470여 명의 승객은 박수로 답했다.
승객들의 협조와 항공사의 도움으로 딸 아이가 위험을 면하게 된 것을 알게 된 최 양의 아버지는 감사 인사와 함께 최 양이 직접 그린 아시아나 항공기 그림을 편지로 보내왔다.
편지에서 최 양 아버지는 "아시아나항공의 도움으로 아이가 무사히 회복해 웃는 얼굴을 다시 볼 수 있게 됐다"며 "긴박한 상황에서 긴급 조치를 해주신 승무원들과 탑승객 의료인들, 비상 착륙이라는 어려운 판단을 해주신 OZ221편 기장·부기장님, 신속한 치료를 위해 세심한 도움을 준 앵커리지 지점 직원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함께 탑승했던 승객들의 시간을 뺏은 것에 대해 미안한 마음을
또 "많은 분들의 도움을 마음 속에 간직하며 딸 아이가 사회에 이바지 할 수 있는 따뜻한 아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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