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제1회 섬의 날(8월 8일)을 기념하여 대국민이 함께 참여하는 ‘썸타는 퀴즈쇼’를 생방송으로 진행합니다.
‘썸타는 퀴즈쇼’는 섬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기 쉽고 재미있는 퀴즈로 구성하여 국민들이 직접 문제를 풀며 정보를 알아가는 프로그램으로, 8월 6일(화) 오후 5시 행정안전부와 전국 지자체(전남, 목포 등) SNS에서 동시 생중계 될 예정됩니다.
특히 이번 생방송은 KBS 공채 개그맨 심문규, 이상은의 진행으로 유쾌하고 즐거운 방송으로 꾸며질 예정입니다. 또한, 퀴즈의 정답을 맞힌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이 제공됩니다.
퀴즈쇼 외에도, 섬에 대한 정보 제공 영상과 다양한 행사가 행안부 페이스 북을 통해서 진행됩니다.
퀴즈쇼 진행자인 심문규, 이상은이 체험의 섬 ‘석모도’와 이야기가 있는 신비한 섬 ‘국화도’를 직접 방문하여 체험한 경험을 생생하게 소개하는 “찾아가고 싶은 33섬” 영상이 준비되어 있으며,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맞춤형으로 섬 여행 타입을 추천해주는 “여행심리테스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행안부는 “제1회 섬의 날” 행사를 계기로 우수한 생태• 문화•역사자원을 가지고 있으나 잘 알려지지 않은 섬들을 널리 알리고, 우리 섬의 중요성과 가치를 지속 홍보하는 등 국내 섬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입니다.
[MBN 온라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