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그룹이 밀레니얼 세대 신입사원 교육에 게임형 교육 콘텐츠를 늘려간다. 기존의 강의식 교육으로는 밀레니얼세대 신입사원들의 역량을 끌어내기 어렵다는 판단 때문이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올해 하반기부터 입사 후 1년간 진행되는 신입사원 직무교육 과정을 개편한다고 22일 밝혔다. 그룹 전체 대졸 신입사원 200여명은 신입사원이 직접 참여하는 게임형 교육 콘텐츠로 직무교육을 받게 된다. 그룹 측은 그룹의 비전과 핵심가치, 계열사별 사업영역 등 회사 내용을 보드게임·방탈출게임·추리게임 등으로 풀어낼 계획이다. 향후 증강현실(AR), 가상현실(VR)등 IT기술을 접목한 교육 콘텐츠도 개발하기로 했다.
사내 온라인 교육시스템 내 동영상 교육 콘텐츠 길이도 줄인다. 강의형식의 50분 동영상 강좌대신 5분 가량의 마이크로 러닝 강좌를 대폭 확대한다. 마이크로 러닝 강좌는 1000여개 신설하고, 스마트 캠퍼스 내 동영상 강좌 검색 기능을 강화하기로 했다. 재미있는 콘텐츠를 선호하는 신입사원 맞춤형 웹툰·웹드라마도
현대백화점 그룹 관계자는 "회사의 방향과 밀레니얼 세대 직원들의 가치관을 융합시켜 새로운 성과를 내는 것이 기업 성장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며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 신입사원들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유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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