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 GS리테일] |
17일 GS25에 따르면 최근 3개월간(4~6월) 커피를 제외하고 아이스컵과 함께 구매되는 상품을 분석한 결과, 20대 이상의 전 연령층에서 소주와 맥주를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단순히 컵을 이용하거나 맥주 캔 그대로 마시기보다는, 아이스컵을 사용해 조금 더 시원하게 즐기려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커피와 소주, 맥주에 이어 연령별 선호 상품을 보면 20~30대는 아이스컵과 함께 '박카스' 등 에너지음료와 탄산음료를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반면 40~50대는 막걸리와 탄산음료 구매 비율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같은 추세에 GS25는 하절기 시즌에 맞춰 출시한 즉석 조리면에도 아이스컵을 활용했다. 여름 시즌 상품인 평양물냉면, 맛김치말이국수, 가쓰오냉소바 구매 시 아이스컵을 증정한 결과, 해당 상품은 지난 1일부터 16일까지 즉석 조리면 매출 순위 1~3위에 올랐다.
편의점 아이스컵의 활용법이 점차 다변화되면서 GS25의 아이스컵 매출 신장률은 2017년 55.3%, 지난해 32.1%에 이어 올해 6월까지 48%로 두 자릿수를 기록했다.
현재 아이스컵의 판매량은 GS25에서 판매하는 3000여가지 상품(담배·서비스상품 제외) 중 2위를 차지하고 있다.
GS25는 매년 아이스컵 판매량이 증가함에 따라 2017년에 얼음 공급처를 3곳에서 4곳으로 확대했으며, 올해도 공급처 1곳을 추가 확대했다. 이를 통해 하루 최대 100만개 이상의
박종인 GS리테일 아이스컵 MD는 "SNS 등을 통해 다양한 아이스컵 활용법이 공유되고 있어 아이스컵 판매량이 지속 증가하고 있다"며 "공급처 확대를 통해 고품질 아이스컵을 안정적으로 생산, 공급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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