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제공 = 세종텔레콤] |
왈라뷰는 1824세대들을 겨냥해 탄생한 동영상 기반 뷰티 커머스 플랫폼이다. 유튜브로 정보를 검색하고 콘텐츠를 제작, 소비하는 것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들의 뷰티 일상을 공유하고 뷰티 지식을 소개해 쉽고 간편하게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왈라뷰는 쇼핑과 영상을 함께 즐길 수 있는 UI·UX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모바일 웹 또는 앱을 이용할 경우 하단에 위치한 아이콘을 좌·우측으로 드래그하면 왈라뷰 핵심 카테고리인 '스토어'와 '뷰티비' 영역을 넘나들 수 있다.
'스토어'에는 좋은 성분과 착한 가격의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해당 제품의 활용법, 특장점, 후기 등을 담은 영상으로 객관적이고 직관적인 정보 확인을 할 수 있다.
'뷰티비' 영역은 왈라뷰 회원 누구나 자유롭게 본인의 뷰티 일상, 메이크업 노하우, 제품 리뷰 등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등록하고 다른 사람들의 영상들을 시청할 수 있는 공간이다.
김성훈 세종텔레콤 이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