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신희호 아모제푸드 회장(가운데) 등 관계자들이 지난 5월 아모제 식문화 연구소를 설립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출처 = 아모제푸드] |
세계수영선수권대회는 세계 5대 대형 스포츠 행사 중 하나로 올해 광주에서 열린다. 아모제푸드는 국제수영연맹(FINA) 관계자와 임원, 대회운영인력 등 약 200개국 1만 2000여명의 대회 참가자들에게 식사를 공급할 예정이다.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에서는 아모제 식문화 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영양 키오스크를 통해 약 450가지 메뉴에 대한 영양 및 알레르기 성분 함유, 선수들의 식단조절을 도울 수 있는 체질별 적합한 메뉴, 비건·할랄 메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를 위해 아모제푸드는 할랄 메뉴만 조리하는 별도의 조리기기 및 세척 공간과 현지 조리 인력, 국제대회 운영 노하우가 응축된 식단 등을 마련해 할랄 메뉴 운영 준비를 마쳤다.
1996년 패밀리 레스토랑 마르쉐로 시작한 아모제푸드는 카페아모제와 오므토토마토, 푸드캐피탈, 엘레나키친 등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개발하고 인천국제공항, 오션월드, 잠실야구장, 원마운트 등의 식음시설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신희호 아모제푸드 회장은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와 2014년 인천아시아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