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는 4K 초고화질 개인형 실감미디어 서비스 '슈퍼VR'을 지난 28일 출시했다. 지난해 11월 세계 최초 모바일 VR IPTV를 내세우며 선보였던 기가라이브TV의 단말 사양을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슈퍼VR은 피코(PICO)의 G2 단말을 사용했으며 기존 기가라이브TV 대비 고성능 4K 올인원 단말을 사용했다. 기존 3K 단말의 화소가 616ppi였다면 4K는 화소 수가 818ppi로 늘어 생생함을 더했다. 아울러 렌즈를 개선해 눈부심 현상을 줄였으며, 안경 착용자를 위해 '글라스 서포터'를 추가했다.
국내 최다 1만여편의 실감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슈퍼VR은 프리미엄 VR 영상과 게임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4K 초고화질 콘텐츠 450여편을 선보이고 스포츠, 슈팅, 공포, 리듬액션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 15종을 제공하는데 매월 2종씩 신규 게임을 추가할 계획이다.
아이맥스 영화관처럼 몰입감이 뛰어난 '와이드맥스' 상영관에서는 기존 245편의 전용 콘텐츠에 매월 10편의 최신영화를 업데이트한다. 올레 tv 모바일 앱을 탑재해 100여개의 실시간 채널과 18만여편의 VOD도 함께 즐길 수 있다.
KT는 업계 최초 VR 월정액 요금제 '슈퍼VR 패스'(월 8800원)도 내놓았다. KT 슈퍼VR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단말이 필요한데 KT는 가격을 17% 할인하고, 슈퍼VR 패스 6개월 이용권을 묶어 45만원에 단말을 판매한다.
슈퍼VR은 전국 KT 대리점 또는 KT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슈퍼VR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T는 국내 최초 IPTV인 올레 tv를 성공시킨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대표적인 실감미디어 플랫폼 사업자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또 국내 소비자들이 필요로 하는 콘텐츠 발굴과 유통을 위해 오픈형 실감미디어 생태계를 조성·확대하겠다는 목표다.
김훈배 KT 뉴미디어사업단장(상무)은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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