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삐에로쑈핑 다이슨 특설 매장에서 모델들이 다이슨 리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삐에로쑈핑] |
삐에로쑈핑은 오픈 1주년을 앞두고 지난 1년 성과를 분석한 결과, 2030세대·외국인 관광객을 집중적으로 모아 누적 방문객 숫자가 420만여 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삐에로쑈핑은 '펀 앤 크레이지(fun&crazy)'라는 컨셉으로 재미있는 상품과 미친 가격을 지향하는 만물상 개념의 할인점으로 지난해 6월 28일 서울 코엑스에 1호점을 냈다. 이후 두타몰점, W몰점, 명동점 등을 잇따라 열면서 현재 서울에 6개점, 경기도에 1개점, 부산에 1개점 등 총 8개 매장을 운영중이다.
삐에로쑈핑은 2030세대 매출 비중이 이마트(26%)보다 높은 46%였다. 이들은 삐에로쑈핑의 원형으로 지목되는 일본 유통매장 돈키호테 인기 상품 등 시중에서 쉽게 만나볼 수 없던 수입품을 주로 구매했다.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은 중국, 일본, 대만 등 아시아 국가들은 물론이고 카타르, 페루, 덴마크, 투르크메니스탄 등 전 세계 81개국 관광객들이 방문했다.
중국인 고객이 전체 외국인 고객 매출 중 35.6%를 차지했고 일본인(9.2%)과 대만인(8.1%)가 그 뒤를 이었다. 외국인 고객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은 명동점(50%)이었고 두타몰점과 코엑스점도 각각 40%, 20%에 달했다.
지난해 9월 삐에로쑈핑 입점후 두타몰 B2층의 거래액, 방문객수는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5%, 33%씩 증가했고, 부산 형지 아트몰링은 지난 5월 1일 삐에로쑈핑 오픈후 현재까지 형지 아트몰링 매출액이 전년 같은 기간보다 30% 늘었고 구매고객 수도 33% 증가했다.
![]() |
↑ 2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 삐에로쑈핑 다이슨 특설 매장에서 모델들이 다이슨 리퍼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 제공 = 삐에로쑈핑] |
오는 7월 7일까지 KB카드로 3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할인 금액 5만원 한정으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7월 6일까지는 점포별 일 100명 선착순으로 쇼핑 고객에게 타포린 백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유진철 이마트 삐에로쑈핑 BM은 "삐에로쑈핑이 오픈 1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트렌디한 상품을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