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애드블룸 |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한 아이템이 실시간 검색어에도 오르길 반복하며 인플루언서들의 영향력은 점점 커져 인플루언서마케팅은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되었다.
최근 다양한 종합광고대행사에서 해당 마케팅들을 진행하고 있는데 그중 ‘애드블룸’에서는 실제 사용 중인 계정들이 팔로워 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제휴를 맺어 더욱 높은 마케팅효과를 자랑하고 있다.
인플루언서마케팅의 경우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에 제품 사용방법이나 후기 등의 게시물을 업로드 하며, 이벤트의 경우 행사 방문 및 이벤트 참여 등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이를 빠르고 널리 전파 시킬 수 있다. 이때 팔로워, 블로그 이웃 등은 해당 게시물을 보고 자연스레 호감을 얻게 되며, 자연스레 광고주의 홈페이지로의 유입, 구매까지 이루어지게 되는 것이다.
요즘 소비자들은 제품을 내놓은 브랜드에서 홍보하는 콘텐츠보다는 인플루언서의 콘텐츠를 선호하며, 심지어 해당 인물을 잘 알지 못하는 사람이라 할지라도 92%의 사람들은 사용자들의 구매 후기, 추천을 신뢰한다고 한다. 이는 최근 많은 기업이 인플루언서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이유이다.
온라인마케팅대행사 애드블룸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구매 의사를 결정하는 데 인플루언서의 영향이 크게 작용하여 비중은 점차 커지고 있다. 또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블로그 등의 이용자는 계속해서 증가할 것으로 보여 이들의 영향력도 함께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이어 “자사에서는 언론홍보마케팅과 배너광고, 검색광고(키워드광고)도 진행하고 있
온라인광고대행사 애드블룸에 관한 자세한 내용 및 포트폴리오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손진아 기자 jinaaa@mkcultur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