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에서 시작한 '착한 성분' 열풍이 자외선 차단제 시장에도 확산되고 있다.
국내최대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올리브영은 지난달 20일부터 6월 19일까지 최근 한 달간 매출을 살펴본 결과 선케어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38%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선케어 제품 중에서도 무기자차(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주요 제품 매출이 58% 급격히 신장하며 전체 선케어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무기자차는 물리적으로 피부 표면에 막을 씌워 자외선을 반사하고, 자외선이 피부에 침투하는 것을 방지하는 자외선 차단제다. 화학 성분이 상대적으로 적은 제품으로 알려지면서 올해 유독 각광받는 추세다.
폭염과 미세먼지 등 피부를 자극하는 외부 환경 요인이 증가해 화장품 성분 안전성에 관심이 높아진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선케어 시장에서도 저자극 무기자차의 수요가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같은 기간 인기 제품도 대표적인 무기자차로 꼽히는 '닥터지 그린 마일드 업 선'이 1위에 오르며 이 같은 트렌드를 뒷받침했다. '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시카 선로션', '메이크프렘 유브이 디펜스미 블루레이 선플루이드' 등의 무기자차도 인기 제품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아이를 포함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선케어' 제품도 인기다. 동일 기간 31%의 매출 신장률을 기록했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화
[김하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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