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권세창 한미약품 사장이 재미한인제약인협회의 심포지엄에서 공식 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 제공 = 한미약품] |
KASBP는 지난 2001년 5월에 설립돼 미국 전역에서 제약바이오업계에 종사하고 있는 한국인 과학자들이 참여하는 비영리 단체다. BMS와 화이자 등 제약기업들. 미국 식품의약국(FDA)와 국립보건원(NIH)등 정부기관, 학교 및 연구기관 등에 종사하는 전문가 약 1100명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권세창 사장은 "한미간 제약산업 전반에 대한 연구 개발 교류와 소통을 하는 큰 자리에서 수상하게 돼 영광"이라며 "한미약품은 앞으로도 신약개발과 더불어 한국제약산업이 글로벌시장에서 더욱 성장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권 사장은 상을 받은 뒤 공식연설을 통해 한미약품의 신약개발 현황과 한국 제약산업의 발전 방향을 주제로 발표했다.
한미약품은 이번 심포지엄에 이영미 상무 등 주요 임원들도 참석시켜 한미약품의 연구·개발(R&D) 현황을 소개하고 글로벌 인재 영입을 위한 리크루팅 활동도 펼치도록 했다. 또 예일대의대 강민종 교수 등 다양한 제약바이오 업계의 전문가들과 만나 신약개발과 연구 정보 등을 공유했다.
한미약품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11년부터 KASBP와 공동으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