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이마트24 주류 카테고리 킬러 매장. [사진 제공 = 이마트24] |
이는 당초 목표보다 7개월 가량 앞당겨 달성한 성과다.
이마트24는 주류 전문매장이 빠르게 확산될 수 있었던 배경으로 와인 판매량 증가를 꼽았다.
이마트24의 와인 매출증가율은 전년대비 2017년 222.8%, 지난해 226.1%에 이어 올해 5월 까지 125.1%로 크게 성장했다. 이는 맥주와 소주 증가율과 비교해 2~3배 높은 수치다.
이마트24는 지난해부터 와인 카테고리를 강화하기 위해 매장에서 수십 종의 다양한 와인 발주할 수 있도록 했다. 또 매월 '이마트24 와인 데이'를 통해 31종의 와인을 정가대비 24%~69%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올해부터는 와인큐레이션 업체와 손잡고 이마트24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와인을 결제한 후, 지정한 일자에 가까운 매장에서 수령할 수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와인을 포함한 주류 카테고리를 차별화 된 경쟁력 중 하나로 인식하고 고객들의 만족감을 높임으로써 가맹점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