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혁(가운데) 신라면세점 해외운영총괄 사업부장과 관계자들이 14일 싱가포르 마리나배이샌즈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19 DFNI 아시아 어워즈`에서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 제공 =신라면세점] |
DFNI 아시아 어워즈는 영국의 세계적인 면세 권위지 'DFNI'가 주최하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면세점을 운영하는 사업자 중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올해의 아시아태평양 면세점은 수익성과 상품 구성, 고객 서비스 등을 평가하며, 올해의 신규 매장은 지난해 새로 운영을 시작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면세점 중 인테리어, 유통 능력, 수익성, 고객 서비스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신라면세점은 현재 싱가포르 창이공항, 홍콩 첵랍콕 국제공항, 마카오 국제공항, 태국 푸껫 시내, 일본 도쿄 시내 등 해외 5곳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업계 최초로 해외 매출 1조원 시대를 열었다. 지난해 6월 그랜드 오픈한 홍콩 국제공항점 뷰티앤유는 영업 시작 1년 만에 흑자를 기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주요 사업장을 운영하는 면세점 사업자로서 의미 있는 2관왕을 하게 돼 영광"이라며 "신라면세점을 이용하는 전세계 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우수한 상품을 선보이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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