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일 뚝섬역 1번 출구 앞 블루보틀 성수점앞에 입장을 기다리는 손님들의 줄이 길게 늘어섰다. |
이날 아침 6시부터 매장에 들어가려는 줄이 길게 늘어섰다. 8시 오픈시간이 되자 매장 밖으로 300여명의 사람들이 대기했다. 기다리는 줄은 오전 10시가 되어도 크게 줄어들지 않았다.
브라이언 미한 글로벌 블루보틀의 CEO와 제임스 프리먼 창업자는 이날 현장에서 입장하는 손님들에게 복주머니에 들은 한과를 나눠주며 고객들을 환영했다. 두 사람은 손님들과 함께 셀카를 찍고 대화를 나눴다. 이날 처음 블루보틀 성수점에 입장한 대학생 이 모(23)씨는 밤 0시 25분부터 미리와서 기다렸다. 이 씨는 "어차피 기다릴 것 줄 서지 않고 처음으로 들어가고 싶었다"고 말했다.
2시간여를 기다려 입장한 블루보틀 성수점은 계단을 내려가 지하 1층에 위치해 있었다. 1층 공간의 절반은 로스터리였고, 나머지 절반은 공간을 터서 지하 1층과 연결되어있다.
음료 가격은 아메리카노(에스프레소)가 5000원, 카레라떼가 6100원, 드립커피(블렌드)가 5200원, 싱글오리진이 6300원이다.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가격은 스타벅스보다 다소 비싸고(스타벅스 아메리카노 4100원, 카페라떼 4600원) 드립커피 가격은 더 싼편이다. 스타벅스 리저브의 드립커피는 6000~7000원대다. 블루보틀은 에스프레소 기반 음료보다는 드립커피가 더 유명하다. 실제 고객들도 드립커피 주문이 많았다.
↑ 브라이언 미한 글로벌 블루보틀의 CEO(왼쪽)와 제임스 프리먼 창업자가 고객들에게 복주머니에 들어있는 한과를 나눠주고 있다. |
매장 인테리어는 특별히 인상적인 것은 없었다. 손님이 워낙 많아 자리를 잡지 못한 고객이 많았다. 해외 블루보틀 매장처럼 콘센트가 없고 무료 와이파이도 제공되지않았다.
이날 오픈 행사에는 일본 블루보틀 직원들이 직접 건너와 함께 일하고 있었다. 미한 CEO와
[이덕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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