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 제공 = 포스코] |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근 자연적으로 분해되지 않고 재활용도 힘든 플라스틱 쓰레기가 세계적 문제로 대두된 데 대한 대안으로 철의 친환경성을 부각시킬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철은 원료 조달부터 생산, 유통, 재활용까지 모든 과정에서의 환경 영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는 LCA(전과정평가) 관점에서 플라스틱보다 우수한 친환경성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teelSaveEarth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에서 플라스틱과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의 다양한 이벤트와 콘텐츠로 구성됐다.
우선 인스타그램에서는 인증샷 이벤트를 통해 이벤트 참여자 중 '지구의 날(4월 22일)' 숫자에 맞춰 422명을 추첨해 포스코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로 만든 텀블러를 증정한다. 이벤트는 오는 다음달 15일까지 진행되며 현재까지 약 350명이 응모했다.
다음달 11일 열리는 포스코 키즈콘서트에서는 인기 인스타툰 작가 '김푸?'과 협업해 제작한 캠페인 메인 디자인을 활용해 '나만의 스틸 텀블러 만들기'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다음달 11~12일 진행되는 친환경 뮤직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에서는 #SteelSaveEarth 캠페인 부스를 설치해 포스코 대학생 앰배서더들이 직접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운영할 예정이다.
또 포스코는 LCA 관점에서 본 철의 친환경성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일반인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지식 유튜버가 참여해 LCA의 개념과 철의 친환경성을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영상이 조회수 13만회를 기록하는 등 많은 일반인들의 호응을 끌어내기도 했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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