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바이오가 친환경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홈케어, 건강능식품 등 2차 응용제품을 출시한다고 26일 공시했다.
수처리, 환경정화, 농업 등에 사용되는 1차 제품은 STX와 협력해 해외시장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국내 지자체 계약 수주도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인천 서구청이 작년 주관한 심곡천 정화 파일럿 테스트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올해 납품계약을 체결했다. 관공서를 통해 제품의 효능을 검증받고 발주가 진행됐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기존 진행되던 시범사업들도 실계약 수주가 하반기부터 지속적으로 가시화될 전망이다.
토탈홈케어 제품과 복합유산균 건강식품 등 2차 응용제품도 최근 개발돼 상반기 출시할 예정이다. 홈케어 제품은 천연미생물을 주원료로 사람과 동물뿐 아니라 자연에 전혀 유해성이 없으며 화학제품 대비 손색없는 효능 또한 놓치지 않은 1석2조의 제품이다. 특히 최근 가습기살균제 등 가정 내 화학용품 유해성이 대두돼 안전성에 방점을 찍은 STX바이오의 홈케어 제품에 관심이 쏠릴 것으로 보인다. 잔디 관리 및 수영장 수질 관리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기에 STX바이오는 이 제품을 국내 뿐 아니라 미국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건강식품은 장 기능 개선 및 면역력 증진에 강력한 효능을 보유한 제품으로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 유산균 제품의 경우 강력한 위산에 의해 대부분 유산균이 사멸되거나 포함하는 유산균종이 소량인 까닭에 장 기능 개선효과가 제한적이었다. STX바이오의 유산균 제품은 공동대사기능을 할 수 있는 복합 유산균종으로 강력한 위산에도 사멸되지 않아 대부분이 체내에 흡수돼 장 기능 개선을 돕는다. 또 면역력 증강효과로 유명한 베타글루칸 성분이 경쟁 제품 대비 월등하게 높게 함유됐다.
STX바이오의 적극적인 사업 진출을 위해 모회사인 STX는 26일 영구채 발행을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