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제공 : 중소기업유통센터] |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주관하는 상생마케팅 한마당 '2019 대한민국 마케팅 페어'는 6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총 200개 업체 250개 부스 규모로 진행되며, 현재 행사 참여기업과 히든스타제품 톱5, 판로유공자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히든스타제품 톱5 공개오디션'은 우수 중소기업의 명품을 발굴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는 프로그램이다. 신청 접수는 오는 5월 3일까지다.신기술, 신제품, 디자인 등이 우수한 대한민국 중소기업 제품이면 아임스타즈 홈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내달 3일 접수 마감 후 1차 서면평가와 2차 체험단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톱5 제품에는 MBC 현장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공개오디션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아울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포상을 수여하며 국내 홈쇼핑 무료방송과 영상제작비 지원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후 6월 13일 현장에서 진행되는 공개오디션에서 기업대표와 방송인이 한 팀이 돼 5분간 스피치를 진행한다. 이를 청중평가단 (일반소비자 및 전문가 평가단)이 심사해 최종 최우수상 선정할 계획이다. 지난해 히든스타제품 톱5로 선정된 (주)오토싱의 스마트 무선 물걸레청소기는 제품 개발 후 판로에 어려움을 겪다 히든스타상품에 선정돼 무료홈쇼핑 방송으로 7500만원 매출성과를 달성했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또 중소기업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중소기업 및 유공자 표창을 위한 포상유공자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