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메 프라잉스낵 제품 및 캠페인 이미지. [사진 제공=CJ제일제당] |
지난해 고메 프라잉스낵 제품은 전년대비 30% 성장한 61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 같은 추세라면 올해 프라잉스낵 제품으로 10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실제 CJ제일제당이 지난해 12월 서울과 부산, 광주, 대전 등 4대 도시의 4500 가구를 대상으로 자체적으로 조사한 결과, 에어프라이어 보유율은 38.2%로 조사됐다. 이는 전기그릴(39.1%), 인덕션(36.0%)과 비슷한 수준이다.
CJ제일제당은 에어프라이어 활용 증가에 초점을 맞춰 소비자들이 조리 도구와 관계 없이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운영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최근 '고메 치킨'과 '고메 핫도그'의 맛과 품질을 리뉴얼했다. 제분(製粉) 노하우를 바탕으로 튀김 반죽을 자체 개발해 바삭한 튀김 옷을 구현했고, 제품 전면에 에어프라이어 조리법을 로고로 표
CJ제일제당은 관계자는 "에어프라이어 보급률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냉동 프라잉스낵 매출은 지속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향후에도 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어 등 조리도구와 관계 없이 최상의 맛을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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