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분당 유일 천변•공원 동시 뷰세권 … 아파트 청약 평균 6.7대 1로 1순위 마감
- 상업시설에도 관심 이어져 … 공원 찾는 수요 흡수하는 동선설계 갖춰
청약시장에서도 숲, 강, 공원 등 초록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는 이른바 ‘뷰(View)세권’이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1번지에 들어서는 복합단지인 ‘분당 지웰 푸르지오’가 지난 3일(수) 진행된 아파트 1순위 청약에 1100여명의 청약자가 몰리면서 평균 6.7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기 때문입니다.
이 단지는 단지 주변으로 위치한 공원과 천변의 그린 인프라를 그대로 누릴 수 있는 뷰세권 단지입니다. 뷰(View)세권이란 공원이나 호수, 강, 숲 등 자연 환경을 집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조망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인 단지를 말하는 부동산 신조어입니다. 각박해진 현대인의 삶 속에서 잠깐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푸른 자연을 집 안에서 조망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키워드이기도 합니다.
여기에 분당의 원도심인 수내, 서현동 인근에서 16년만에 분양하는 새 아파트 주목받으면서 신규 아파트로 이사를 원하는 수요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분당 원도심이 갖춘 뛰어난 주거환경의 가치가 청약시장에서의 인기로 확인 된 것입니다.
아파트가 1순위 청약을 성황리에 마치고 조기 완판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가면서, 함께 들어서는 상업시설에도 열기가 이어질 전망입니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 상업시설은 분당에서 유일하게 천변과 공원을 동시에 조망할 수 있는 자연 친화적 뷰세권 조망상가로 조성되기 때문입니다.
분당의 대표적 근린공원인 탄천과 분당중앙공원과 맞닿아 있는 상업시설은 자연환경과 어우러진 설계로 공원을 방문하는 방문객 수요를 흡수할 전망입니다. 탄천(분당천), 분당중앙공원과 바로 이어지는 출입구를 설치했습니다. 또한 상업시설을 모두 지상 층에 배치해 공원을 직접 조망할 수 있는 조망 상가로 조성됩니다. 1층은 공원변을 따라 이어
‘분당 지웰 푸르지오’ 상업시설은 성황리에 분양 중입니다. ‘분당 지웰 푸르지오’ 상업시설과 아파트의 견본주택은 9호선 삼성중앙역 5번출구 바로 앞(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145-8)에 위치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