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텍은 해외 대리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기술 및 세일즈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바텍] |
'바텍 유럽' 설립은 대리점의 서비스 강화를 통해 유럽지역에서 시장 지배력을 확대하기 위한 취지다. 유럽은 바텍 매출 비중의 22.7%(2018 사업보고서 기준)를 차지하며 최대 규모인 북미 지역(25.4%)과 함께 바텍의 주요 전략 시장이다.
바텍 관계자는 "단일 국가로 구성된 북미 지역과 달리 유럽은 국가마다 발전 속도나 보건 정책 등이 달라 그동안 독일, 프랑스, 스위스 등 선진국을 중심으로 사업을 편중해 운영할 수밖에 없었다"며 "이러한 격차를 해소하고 유럽 전역에 일관된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체코를 '바텍 유럽'의 전초기지로 삼았다"고 설명했다.
최우선 과제는 대리점의 기술
[양연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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