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 제공 : 카페24] |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는 8일 서울 신대방동 본사에서 일본 온라인 패션플랫폼 '샵리스트'와 한-일 패션 브랜드의 전자상거래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샵리스트는 2030세대 일본 여성이 선호하는 포에버21, 지오다노, 갭, 위고 등 800개 이상의 글로벌 패스트패션(SPA) 브랜드가 입점해있는 일본의 대표 온라인 패션 플랫폼이다. 188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앱 다운로드 수만 1000만건을 넘었다. 연매출은 약 2140억원 규모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K패션 브랜드의 일본 진출과 일본 패션 브랜드의 글로벌 시장 진출 활성화에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카페24 솔루션과 샵리스트 간 시스템 연동 ▲카페24 플랫폼을 통한 샵리스트 패션브랜드의 글로벌 진출 지원 ▲샵리스트 내 K패션 브랜드 입점 지원 ▲상품 판매 증대를 위한 현지 영업 및 인플루언서 홍보마케팅 등을 적극 협력한다.
하리모토 타카오 샵리스트 대표는 "일본 고객에게 인기있는 K패션 브랜드를 소개함으로써 샵리스트의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한국과 일본 패스트패션 브랜드의 성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카페24와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이사는 "샵리스
[디지털뉴스국 배윤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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