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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진 제공 = 기아차] |
기아차는 28일 킨텍스(KINTEX, 경기도 고양시)에서 열린 '2019 서울모터쇼' 프레스 콘퍼런스 행사에서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는 정통 SUV스타일의 헤리티지는 계승하는 동시에 과감하고 혁신적인 시도로 극대화했다. 대담하고 존재감 있는 스타일링이 돋보인다.
플래그십 SUV로서의 프리미엄한 가치를 시각화하는데 집중해 한 차원 높은 디자인적 완성도를 자랑한다.
전면부는 ▲기아자동차 기존의 그릴이 전체로 확대된 새로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그릴과 램프 간 경계의 구분이 없는 수직 구조의 라이트 배치를 통해 웅장함과 무게감을 강조했다.
후면부는 전면부와의 통일성을 유지하면서 신규 적용된 리어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당당하면서도 안정된 이미지를 확보했다.
모하비 마스터피스를 통해 엿볼 수 있는 양산형 모하비 모델은 올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신차급에 가까운 디자인 변경과 함께 프리미엄 대형 SUV에 걸맞은 사양들이 대거 적용될 계획이다.
새로운 모하비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최신 커넥티비티 기능 등 혁신 선행 기술 역량을 모두 동원해 최고의 상품성을 갖췄다.
국내 유일의 후륜 구동 기반 V6 3.0 디젤 엔진이 제공하는 독보적인 주행성능과 프레임 바디로부터 확보된 안정적인 승차감과 정숙성 등의 주행 감성이 기존 모델보다 한층 더 정교화되고 고급스럽게 진화될 예정이다.
프레임 타입은 사람의 골격에 해당하는 섀시(바디)를 중심으로 엔진, 변속기, 차축 등을 장착한다. 튼튼하고 변형이 잘 안되며 사고가 나도 고장난 부위만 교체해주면 돼 정통 오프로더에 주로 사용된다.
최근 출시되는 S
프레임 바디가 뼈대 있는 척추동물에 해당한다면 모노코크 타입은 바닷가재나 게처럼 무척추동물인 갑각류라 볼 수 있다.
[디지털뉴스국 최기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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