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레이더스 월계점 모습 [사진제공 = 이마트] |
이마트에 따르면 트레이더스의 서울 첫 점포인 월계점은 오픈 첫 날인 14일부터 19일까지 6일간 매출을 분석한 결과 누적매출은 약 75억원으로 목표대비 2배가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구매 고객 수는 7만 5000명, 방문고객 수는 20만명 가량으로 추정된다. 이는 2010년 트레이더스 개점 이래 '최대 매출'이자 '최다 방문' 기록이라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트레이더스 월계점은 오픈 첫날 13억5000만원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며 "지난 2014년 트레이더스 수원점 오픈 당시 수립된 트레이더스 오픈일 최대 매출 기록을 5년만에 갈아치운 셈이다"고 말했다.
오픈 후 첫 주말인 지난 16일 하루 동안 18억원의 매출을 달성해 트레이더스 역대 최대 일(日) 매출 실적을 냈다. 오픈 당일 월계점 구매 객수도 1만4000여명을 기록해 복합쇼핑몰 내에 입점한 하남점과 고양점을 앞서며 전체 트레이더스 중 오픈 당일 최대 객수를 기록했다.
트레이더스 월계점이 '최고 매출', 최다 객수'를 기록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3km 이내의 핵심 상권뿐만 아니라 상대적으로 원거리 고객인 전략(3~5km) 및 광역상권(~7km )고객 방문이 크게 증가한 요인이 놓여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오픈 첫날 방문 고객의 60% 이상이 도보, 자전거 등으로 이용 가능한 3km 이내의 핵심상권 고객이었던 것과 비교해 첫 주말의 경우 원거리 고객이 증가하면서 전략상권 및 광역상권 고객이 절반에 육박했다.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트레이더스 월계점으로 손님들을 유인한 데에는 무엇보다 가격 경쟁력의 영향이 컸다.
↑ [사진제공 = 이마트] |
레이더스의 간판 상품이자 트레이더스의 상품 개발력을 집약한 에어프라이어 역시입고 이후 조기에 완판 됐다. 기존 5.2ℓ에서 용량을 7.2ℓ로 늘린 신제품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X(7.2ℓ)'는 오픈 당일 1시간 만에 준비물량 500대가 소진됐다. 기존 인기 상품인 트레이더스 에어프라이어 플러스(5.2ℓ) 역시 최초 준비한 1000대가 이틀 만에 전량 판매되며 1500대를 추가 공수해 운영 중이다.
이외에 병행수입으로 가격을 대폭 낮춘 프리미엄 스니커즈 '골든 구스' 는 시중 가격의 절반에 살 수 있다는 것이 입소문을 타면서 불과 4일만에 2주 행사물량이 완판됐다. 이후 추가로 공수한 물량 역시 입고 반나절 만에 절반 이상 판매되며 쾌조를 보였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정확한 상권분석을 바탕으로 창고형 할인점 대표주자로서 트레이더스만의 상품 경쟁력을 강화해 경쟁업체가 따라오기 어려운 초격차를 구현한 것이 소비자들을 끌어모았다"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비회원제의 열린 창고형 할인점으로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온 것 역시 트레이더스 성공의 또 다른 요인으로 작용했다. 또 이마트 월계점과 구름다리를 통해 연결돼 있는 매장의 특성도 오히려 트레이더스 월계점만의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설명이다.
민영선 트레이더스 본부장(부사장)은"트레이더스 월계점의 성공적인 서울 입성을 통해 국
[디지털뉴스국 방영덕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