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제 침체 돌파구 고견 들으러 온 경제부총리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기재부는 18일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기 경제팀의 그간 중점 추진정책 점검 및 향후 추진 방향' 보도자료를 통해 이 같이 밝혔다.
정부는 2기 경제팀에 대한 내·외부의 평가와 관련해 "향후 경제활력에 대해 기대감을 형성했다"고 요약했다. 민간이 추진하는 대규모 투자프로젝트의 애로사항을 해결한 것을 근거로 들었다.
혁신 확산을 위한 전기 마련과 분위기 조성도 2기 경제팀의 성과로 꼽았다. 규제샌드박스 적용 사례를 창출해 새로운 비즈니스에 도전할 수 있도록 혁신 분위기를 조성했다는 것이다.
사회적 대타협, 정책보완 등으로 신뢰회복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도 성과로 제시했다.
또 경제팀과 청와대가 이른바 '3-3 소통장치'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한목소리를 냈다고 제시했다. 3-3 소통장치란 경제팀의 경제활력대책회의·녹실간담회·현장방문 및 소통라운드 테이블과 청와대의 격주 대통령보고·매주 정책실장 오찬·수시 경제현안조율회의 등을 말한다.
↑ 국회 임시회 개회식에서 인사하는 홍남기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정부는 '2019년 경제정책방향'에서 약속한 작년(2.7%) 수준의 성장률과 취업자 증가 목표
[디지털뉴스국]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