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보험 가입할 때 여러 보험사 상품을 모두 파는 GA, 보험 대리점 소속 설계사를 통하는 경우가 많죠.
이제는 보험사에 소속된 설계사보다 GA에 소속된 설계사 수가 훨씬 많아졌을 정도입니다.
소비자들은 GA가 특정 보험사에 소속된 게 아닌만큼 모든 상품을 비교해서 가장 적합한 상품을 소개해줄 거라고 기대하는데요.
하지만 실상은 다른 것 같습니다.
소비자에게 필요한 상품이 아니라 GA에게 수수료를 더 많이 주는 상품을 소개하는 일이 빈번하거든요.
가입할 때뿐, 사후 관리가 잘 안 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기종 기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