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면세점 모델 `방탄소년단` |
롯데면세점은 글로벌스타 '방탄소년단'을 주연으로 기획한 새로운 '냠(L,D,F)' 캠페인 'Let's Do something Fun' 영상을 4일부터 오는 4월 8일까지 차례로 공개한다. 롯데면세점은 '냠(L,D,F)' 모양을 띈 런웨이를 걷는 방탄소년단의 트렌디하고 유쾌한 모습이 담긴 티저 영상 세 편을 먼저 공개했다. '스타일', '트래블', '플레이'라는 각기 다른 컨셉으로 꾸며진 런웨이 무대에서 멤버 7명의 독특한 매력을 살렸다는 후문이다.
각 영상은 4일부터 4월 8일까지 6주간 매주 월요일마다 순차적으로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은 물론 롯데면세점 '스타에비뉴'등 오프라인에서도 공개된다.
롯데면세점은 다국적 고객을 겨냥하고 글로벌 팬층이 다양한 방탄소년단 때문에 영상은 한국어, 중국어, 영어, 일본어 총 4개의 언어로 제작된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영국(UK) 오피셜 차트 등 전 세계 각국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2017년 11월부터 롯데면세점 모델로 패밀리 페스티벌, 브랜드 뮤직비디오 제작 등 간판모델로 활동하며 롯데면세점의 글로벌한 이미지를 한층 더 강화하는 데에 크게 기여했다.
특히 롯데면세점의 브랜드 뮤직비디오 'You're so Beautiful 방탄소년단 편'은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2018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TOP20에 오른 것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냠'은 롯데면세점이 젊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만든 카피 문구다. 롯데면세점(LOTTE DUTY FREE)의 영어 단어 첫 글자인 'LDF'에서 'D'를 밑으로 내려 한글 '냠'이 되는 것을 형상화했고,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냠냠' 소리처럼 고객들에게 기분 좋은 쇼핑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롯데면세점은 방탄소년단 영상 론칭에 맞춰 퀴즈와 게시물 공유, 인증 샷 게시 등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이벤트를 선보인다. 경품도 화장품부터 카메라, 전자제품, 여행 상품권 등 다양하다. 또 롯데면세점 한정판 방탄소년단 메모지를 제작해 9일부터 선착순으로 구매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메모지는 롯데면세점 서울시내점 및 인천·김포공항점에서 향수, 화장품, 식품, 주류를 15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 증정한다.
[이한나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