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유플러스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에 통신사 중 최초이자 독점 파트너사로 참여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제공 = LG유플러스] |
키자니아는 19개국 24개 도시에 설립되어 매년 6천만명이 방문하는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다. 자녀를 둔 30대~40대에서 선호도와 신뢰도가 높아 연 100만 이상이 방문하는 인기 시설로 국내에는 서울과 부산 2개 지점이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미 170만 고객이 이용하고 있고 유치원에서도 수업과정에 활용하고 있는 IPTV 최초의 유아교육 서비스 U+tv의 아이들나라 서비스와 연계해 동화 콘텐츠 창작소 체험관을 운영한다.
어린이 스스로 동화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돼 증강현실(AR)기술로 동화를 완성하고 동화소개 영상을 직접 만들어 유튜브에서 시청한다. 동화 콘텐츠 크리에이터는 아이들에게 즐거움과 교훈을 주는 동화 소개 영상을 직접 만들어 인터넷에 공유하는 직업이다. 체험시간은 25분이고 한번에 6명씩 체험할 수 있다.
체험에 참여하는 어린이들은 U+tv 아이들나라의 '내가 만든 그림책'의 AR 기술로 내가 그린 그림이 동화 속 주인공이 되는 미디어 동화책을 만들고, 스튜디오에서 직접 소개 영상을 촬영하는 활동을 한다.
키자니아 직원 도움으로 편집 완성된 영상은 'U+tv 유튜브'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다. 체험이 끝나면 기념사진과 더불어 아이들이 집에 가서도 동화 캐릭터 그리기 등의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체험킷을 선물로 제공한다.
정혜윤 LG유플러스 스마트홈마케팅담당 상무는 "많은 어린이들의 장래희망인
[디지털뉴스국 김승한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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