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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창근 현대상선 사장. [사진 제공 = 현대상선] |
유 사장은 이날 임직원들에게 보내는 메시지를 통해 "지난 2년 반 동안 현대상선 재건을 위한 기초를 닦은 것으로 판단한다"며 "2020년 이후 현대상선의 새로운 도약은 새로운 CEO의 지휘 아래 이루어지는 것이 바람직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 2016년 현대상선 사장으로 부임한 유 사장은 재임 중 2만3000TEU(1TEU는 6m짜리 컨테이너 1개)급 컨테이너선 12척을 비롯해 모두 20척의 초대형 컨테이너선을 스크러버 장착형으로 발주했다. 국제해사기구(IMO)의 황산화물 배출 규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지난 2016년 외국사에 넘어갔던 부산 신항 4부두 운영권을 올해
현대상선 경영진추천위원회는 유 사장의 용퇴 의사 표명에 따라 다음달 열릴 주주총회에서 새로운 CEO를 추천해 선임 절차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국 한경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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