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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롯데홈쇼핑 모바일 서비스. [사진 제공=롯데홈쇼핑] |
RPA는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이에 따라 인터넷쇼핑몰 '롯데아이몰'에 등록되는 월평균 45만 여 개의 상품 기술서에 포함된 허위·과대 광고성 문구와 부적정 단어를 자동으로 식별하고, 필수 증빙 문서 누락 여부까지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문자 인식 솔루션을 활용해 부적합한 문구 추출의 정확도를 더욱 높였다. 그 결과 RPA 도입 전과 비교해 상품 기술서 검수 업무에 소요되던 시간이 약 70% 단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롯데홈쇼핑은 지난달 DT본부를 신설하고 디지털 업무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 지난해 고객 상담 시스템에 RPA를 적용해 상담 시간을 20초 가량 단축했으며,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방송 상품을 자동 편성하는 '스마트 AI 편성 시스템'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바 있다.
엄일섭 롯데홈쇼핑 CS혁
[디지털뉴스국 신미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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